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

해외주식 실적 일정 확인하는 법 - 어닝위스퍼(Earnings Whispers)

by 우리2 2020. 8. 20.

 

이미지 출처 : 픽사베이

안녕하세요, 우리입니다.

오늘도 주식 관련된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바로 해외주식의 어닝일정을 확인해볼 수 있는 사이트인데요.

분기 실적이 나오는 날 예상치를 상회하면 실적발표당일 주가가 오르거나 하회하면 주가도 따라 하락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요새는 워낙 시장이 빨리빨리 돌아가서 그런지 미리미리 주가에 다 반영되어 발표당일에 특별히 큰 변동을 보여주지 않을 때도 있는 것 같습니다.

 

외국기업은 직접 서비스를 체험하거나 볼 기회가 없기때문에 글로벌한 기업이 아니라면 해당기업의 소식이나 자료들을 다방면으로 찾아보기는 좀 힘든 것 같아요. 그래서 더욱 더 익숙한 기업에 투자하게 되네요.

자주 관련 뉴스를 찾아보진 않지만, 실적발표날 내심기대하면서 실적을 확인해보곤 한답니다!

 

 


 

 

그 때 알고 있으면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Eearnings whispers" 라고 구글에 치시면 들어갈 수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정리된 그림파일은 어닝위스퍼의 "트위터"에 들어가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에서 검색할 때 꼭 Earnings whispers  "S" 를 빼먹으시면 안됩니다! 어닝위스퍼라고 읽어서 S를 빼먹고 검색했더니 결과에 안나오더라구요. ㅎㅎ

홈페이지에 가입하면 아래 자료를 이메일로도 계속 받아볼 수 있다고 하니, 필요한 분들은 신청하시면 좋겠네요.

 

 

 

출처 :  어닝위스퍼 트위터

 

첫번째 그림은 주단위로 제공하는 어닝일정이고, 

두번째 그림은 날마다 제공하는 어닝일정입니다.

 

장마감 전에 실적발표를 하는지, 장시작 전에 실적발표를 하는지 상세하게 알려주네요 ㅎㅎ

 

 

 


최근 코로나가 다시 심해지고 있는데, 다들 코로나 조심하시고 건강하세요!

항상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댓글